본문 바로가기

잡담

현 시점 bingAI vs Chatgpt3.5 vs Chatgpt4 성능 비교!!

뉴스 기사를 읽던 중, 간단한 용어 하나를 알아보기위해 AI 검색의 도움을 받았는데요.

답변의 차이점이 있어서 글을 작성합니다!

 

먼저, Chatgpt 3.5 (기본 버전)

 

답을 못한다.. 예전 버전이라 그럴까요?

답을 못 찾아주네요, 최신 버전의 데이터가 없어서 그런걸까..

 

그래서 Chatgpt4가 탑재된 뤼튼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흠.. 뭔가 그럴듯 하지만, 이 용어가 나온건 반도체 경제 신문이였다.

음... 그럴듯하게 대답은 하는데, 반도체 경제신문에서 나온 용어인데 뜬금없는 식품?

물론 규정자체는 전반적인 업계를 아우르는 규정일 수 있긴 한데.. 뭔가 찜찜합니다.

 

 

 

 

 

그래서 최근 제가 자주 사용하는, Bing-AI의 도움을 받아 봤습니다.

 

깔끔하다, 연도도 표시해줘서 더 명확하다.

 

크.. 깔끔하네요. 답변도 정확한게 제가 딱 원하는 대답을 해줬습니다. 답변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엑셀 관련해서 코딩 질문도 chatgpt로 열심히 도움 청할 때는 명쾌한 답을 못 받았었는데, bing-ai를 통해서 해결한 경우가 저는 좀 있었어요. 그래서 Bing-ai를 선호하고 있는데, 이걸 보니 더더욱 bing을 자주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Bing도 GPT-4 기반이라고 하더라구요!

 

아래는 저 혼자만의 생각이 아니라는 것 관련한 인터넷 뉴스 발췌!!

 


출처-ai타임스 정병일기자님

 

나 혼자만의 생각이 아니었다, AI의 상태가 다운그레이드 된 것이 아닌지..

 

당분간은 Bing을 사용해야겠군요. 이상 분석 끝